프리미어 프로 강좌입니다 40강좌
김호길(순례자) , 강좌자료실 , 2009-04-15 , 12226 hit , 0 vote , 0 scr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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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어 프로 강좌입니다 40강좌

 

[프리미어프로 강좌 1]

 

1. Premiere Pro에 대하여...

동영상 편집을 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은 프리미어입니다.

영상 편집이 대중화되기까지 이 프로그램의 기여도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영상 편집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프리미어 프로가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 프로그램인지 알아야 할 것어며 또한 기존의

프리미어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1.asf


2. 작업환경 설정하기 만들기(프로젝트 설정)1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 내용인지 중요합니다.

목적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작업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과 영상에서

사용되는 기본 용어(Frame Size, Field, Aspect Ratio, Frame Rate 등)에

대한 설명, 그리고 설정이 끝난 후 작업 창에서 사용자에 따라 틀려지는

작업 공간을 설정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2.asf


3. 작업환경 설정하기 만들기(프로젝트 설정)2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되는 내용인지 중요합니다.

목적에 따라 달라져야 하는 작업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과 영상에서

사용되는 기본 용어(Frame Size, Field, Aspect Ratio, Frame Rate 등)에

대한 설명, 그리고 설정이 끝난 후 작업 창에서 사용자에 따라 틀려지는

작업 공간을 설정하여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3.asf


4. 촬영소스 캡처받기

영상 편집을 하는데 가장 먼저 시행해야 할 작업은 촬영한 영상을 컴퓨터

하드 디스크로 저장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듯 촬영한 영상을 하드 디스크로

저장을 하는 과정을 캡처(Capture)라고 하는데 이번 학습에서는 캡처할 때

사용되는 장치(캡처 카드 또는 편집 보드)적인 이해와 설정 방법 그리고

캡처 창에서 사용되는 기능을 가지로 실제로 캡처하고자 하는 장면을

원하는 대로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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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타임라인 & 편집트랙의 이해(기본 편집하기)1

캡처 받은 영상 또는 하드 디스크 상에 있는 미디어 파일(동영상, 이미지,

사운드 등 편집에 사용되는 파일)을 불러들여 실제로 타임라인에서

필요한 부분과 필요없는 부분을 자르고 연결하는 기본 편집 즉

어셈블(Acemble)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또한 장면과 장면에

장면전환 효과(Transition)를 적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장면이 바뀌도록

만들어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5.asf


6. 타임라인 & 편집트랙의 이해(기본 편집하기)2

캡처 받은 영상 또는 하드 디스크 상에 있는 미디어 파일(동영상,

이미지, 사운드 등 편집에 사용되는 파일)을 불러들여 실제로

타임라인에서 필요한 부분과 필요없는 부분을 자르고 연결하는

기본 편집 즉 어셈블(Acemble)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또한

장면과 장면에 장면전환 효과(Transition)를 적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장면이 바뀌도록 만들어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6.asf


7. 프로젝트 창 & 모니터 창 사용하기1

작업에 사용될 파일(소스)를 불러와 관리를 해주는 프로젝트(Project)창과

편집할 소스의 기본 편집을 하거나 편집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원하는 장면으로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모니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모니터 창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에 트림(Trim)을

사용하여 프레임 단위로 세부적인 편집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7.asf


8. 프로젝트 창 & 모니터 창 사용하기2

작업에 사용될 파일(소스)를 불러와 관리를 해주는 프로젝트(Project)창과

편집할 소스의 기본 편집을 하거나 편집되는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원하는 장면으로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모니터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한 모니터 창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에 트림(Trim)을

사용하여 프레임 단위로 세부적인 편집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8.asf


9. Undo와 History를 이용한 작업 취소 및 특정 구간 찾기

작업을 하다가 보면 자칫 실수를 하여 다시 이전으로 되돌아 가야하는

경우와 특정한 작업 구간으로 이동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언두(Undo)와 히스토리(History)를 사용하면 원하는 작업 구간으로

이동하거나 다시 원래 위치로 되돌아 올 수 있는데 이번 학습에서는

 쉽고 간편하게 작업 구간으로 이동하여 새롭게 작업을 할 수 있는

언두, 히스토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09.asf


10. 타임라인(Timeline) 사용하기1

영상 및 사운드 소스의 불필요한 부분(장면)을 삭제하여 실제로

사용되는 부분에 각종 이펙트 및 장면 전환 효과 그리고 자막 등을

적용하여 원하는 모습의 결과물을 만들어 주는 타임라인에 대한

이해와 타임라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이전 버전과 달라진 트랙(Track)의 용도와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0.asf

 

11. 타임라인(Timeline) 사용하기2

영상 및 사운드 소스의 불필요한 부분(장면)을 삭제하여 실제로 사용되는

부분에 각종 이펙트 및 장면 전환 효과 그리고 자막 등을 적용하여 원하는

모습의 결과물을 만들어 주는 타임라인에 대한 이해와 타임라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이전 버전과

달라진 트랙(Track)의 용도와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1.asf

12. 타임라인(Timeline) 사용하기3

영상 및 사운드 소스의 불필요한 부분(장면)을 삭제하여 실제로 사용되는

부분에 각종 이펙트 및 장면 전환 효과 그리고 자막 등을 적용하여 원하는

모습의 결과물을 만들어 주는 타임라인에 대한 이해와 타임라인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며 이전 버전과

달라진 트랙(Track)의 용도와 활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2.asf


13. 나만의 단축키 만들기

작업 시 메뉴, 창, 툴박스 등에서 사용되는 기능 중 즐겨 사용되는 기능은

주로 키보드를 이용한 단축 키로 사용하여 보다 신속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되는데 간혹 자주 사용되는 기능 중 단축 키가 지원되지 않거나 단축 키가

있으나 불편할 경우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단축 키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3.asf


14. 자막(Title) 사용하기1

편집은 필요한 장면과 불필요한 장면을 정리하여 배열시키는 것 외에

다양한 작업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자막(Title)은

특정한 장면에 부연설명이나 그 밖에 특별한 소식을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며 최근엔 단순히 글자가 아닌 각종 캐릭터나 다양한

모양의 오브젝트(Object)를 사용하여 보다 다체로운 화면을 구성합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자막을 만들어 주는 방법과 자막을 만들어 주는

Tiltle Designer에서 사용되는 각종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4.asf


15. 자막(Title) 사용하기2

편집은 필요한 장면과 불필요한 장면을 정리하여 배열시키는 것 외에

다양한 작업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자막(Title)은

특정한 장면에 부연설명이나 그 밖에 특별한 소식을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며 최근엔 단순히 글자가 아닌 각종 캐릭터나 다양한

모양의 오브젝트(Object)를 사용하여 보다 다체로운 화면을 구성합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자막(정지, 크롤, 롤 자막)을 만들어 주는 방법과

자막을 만들어 주는 Tiltle Designer에서 사용되는 각종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5.asf


16. 자막(Title) 사용하기3

편집은 필요한 장면과 불필요한 장면을 정리하여 배열시키는 것 외에

다양한 작업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중 자막(Title)은

특정한 장면에 부연설명이나 그 밖에 특별한 소식을 알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며 최근엔 단순히 글자가 아닌 각종 캐릭터나 다양한

모양의 오브젝트(Object)를 사용하여 보다 다체로운 화면을 구성합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자막(정지, 크롤, 롤 자막)을 만들어 주는 방법과 자막을

만들어 주는 Tiltle Designer에서 사용되는 각종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6.asf


17. 엔딩(Credit) 자막 만들기(키 프레임의 이해)1

이전 강좌에서 배운 내용(Tiltle Designer)을 토대로 프로그램이 끝날 때

사용되는 엔딩(또는 크레딧)자막을 만들어 봅니다. 이번 학습에서 자막

뿐만아니라 화면(영상)의 모양을 변형시켜주는 코너 핀(Coner Pin)이펙트와

시간에 따라 변화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키 프레임(Key Frame)

그리고 키 프레임을 만들어 주기위한 스톱와치(또는 토글 애니메이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7.asf


18. 엔딩(Credit) 자막 만들기(키 프레임의 이해)2

이전 강좌에서 배운 내용(Tiltle Designer)을 토대로 프로그램이 끝날 때

사용되는 엔딩(또는 크레딧)자막을 만들어 봅니다. 이번 학습에서 자막

뿐만아니라 화면(영상)의 모양을 변형시켜주는 코너 핀(Coner Pin)이펙트와

시간에 따라 변화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 위한 키 프레임(Key Frame)

그리고 키 프레임을 만들어 주기위한 스톱와치(또는 토글 애니메이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8.asf


19. 모션(Motion) 이해하기(모션을 이용한 PIP 화면 만들기)1

동영상 소스는 단순히 움직임이 있는 장면이 재생되는 것이지만 소스

즉 프레임 자체가 움직인다는 것은 장면과는 상관없이 또다른

장면(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번 학습에서는 소스 자체를 움직이게 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연출할 수 있는 모션(Motion)에 대한 이해와 모션을 사용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연속해서 움직이는 장면과 전체 화면에 여러개의 작은 화면이

나타나는 PIP(Picture in Picture)기법을 만들어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19.asf


20. 모션(Motion) 이해하기(모션을 이용한 PIP 화면 만들기)2

동영상 소스는 단순히 움직임이 있는 장면이 재생되는 것이지만 소스

즉 프레임 자체가 움직인다는 것은 장면과는 상관없이 또다른 장면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줄 수 있어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이번 학습에서는 소스 자체를 움직이게 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연출할 수 있는 모션(Motion)에 대한 이해와 모션을 사용하여 일정한

간격으로 연속해서 움직이는 장면과 전체 화면에 여러개의 작은 화면이

나타나는 PIP(Picture in Picture)기법을 만들어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0.asf

 

[프리미어프로 강좌 2]

 

21. 블루(그린)스크린 & 이미지 매트를 이용한 합성1

정상적인 촬영이 곤란한 경우 서로 다른 환경(공간)에서 촬영한 후

합성을 하면 원하는 결과물을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데 이때 사용되는

기능은 블루 스크린(Blue Screen)혹은 그린 스크린입니다. 그리고 특정한

부분을 부각시켜 눈에 띄게 하기위해 사용되는 이미지 매트 등은 합성

작업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법으로서 이번 학습에서 이 두 가지의

기법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것입니다. 특히 이미지

 매트에서 사용되는 색상은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한가지 예로

 특정 부분에 모자이크처리를 하는 방법을 통해 이미지 매트의 이해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합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1.asf


22. 블루(그린)스크린 & 이미지 매트를 이용한 합성2

정상적인 촬영이 곤란한 경우 서로 다른 환경(공간)에서 촬영한 후

합성을 하면 원하는 결과물을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는데 이때 사용되는

기능은 블루 스크린(Blue Screen)혹은 그린 스크린입니다. 그리고 특정한

부분을 부각시켜 눈에 띄게 하기위해 사용되는 이미지 매트 등은 합성

작업 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법으로서 이번 학습에서 이 두 가지의 기법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것입니다. 특히 이미지 매트에서

사용되는 색상은 다양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데 한가지 예로 특정 부분에

모자이크처리를 하는 방법을 통해 이미지 매트의 이해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합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2.asf


23. 자막(글자)안에 움직이는 영상 적용하기(이미지 매트의 활용)

이미지 매트를 사용하면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데 이번 학습에서는

단순히 지정된 색상으로만 사용되는 자막(Title)을 보다 역동적인 자막으로

만들기 위해 동영상이 자막안에서 나타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번 학습을 통해 이미지 매트의 이해와 포토샵과 프리미어의 연계성에

대한 이해를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3.asf


24. 오디오 트랙 및 믹서(Audio Mixer)사용하기1

여러개의 오디오 트랙을 사용할 경우 단순히 하나의 소리가 아닌 사용되는

오디오 트랙의 다양한 소리를 믹스시켜 예상하지 못한 독특한 소리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오디오 믹서를 사용하여 다양한

소리를 믹스하거나 특정한 부분의 소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방법과

최근 미디어 분야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DVD 전용 5.1채널을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4.asf


25. 오디오 트랙 및 믹서(Audio Mixer)사용하기2

여러개의 오디오 트랙을 사용할 경우 단순히 하나의 소리가 아닌 사용되는

오디오 트랙의 다양한 소리를 믹스시켜 예상하지 못한 독특한 소리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오디오 믹서를 사용하여 다양한 소리를

믹스하거나 특정한 부분의 소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방법과 최근 미디어

분야에서 가장 관심이 높은 DVD 전용 5.1채널을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5.asf


26. 캠코더 액정안에 다른 화면 집어넣기

일반적으로 필요한 부분과 불필요한 부분을 정리하여 필요한 부분을 타임라인

트랙에 연결한 후 적당한 장면에 자막 등의 효과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번 학습에는 평범한 영상을 여러가지 도구나 물체(캠코더)를 이용하여 보다

감각적인 장면을 연출해 봅니다. 이번 학습이 끝나면 여러분은 캠코더 이미지

이외에 다양한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6.asf


27.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자막

영상과 마찬가지로 자막 또한 나타났다 사라지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혹은

아래서 위로 올라가는 일반적인 자막만을 주로 사용할 것입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영상에 주로 사용되는 이펙트와 트랜지션 효과를 자막에

사용하여 보다 다양하고 감각적인 자막을 만들어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7.asf


28. 서서히 나타났다 서서히 사라지는 스크롤 자막(이미지와 타이틀 활용)

움직이는 자막을 만들 때 특정한 부분에서 멈췄다가 다시 움직이는 자막을

만드는 방법과 화면 밖(프레임 아웃)에서 나타났다가 밖으로 사라지는 자막이

아닌 화면 안쪽에서 서서히 나타났다가 서서히 사라지는 자막을 모션(Motion)과

이미지 매트를 사용해서 만들어 봅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이미지 매트를

사용할 때 동일한 이름(소스)를 사용할 때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8.asf


29. 수채화 느낌의 영상 만들기(필름 스트립 파일 활용)

프리미어에서 사용되는 이펙트의 가가 수는 그렇게 적은 것은 아니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때때로 우리가 원하는 효과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듯 프리미어에서 제공되지 않는 이펙트 중 다른

프로그램(포토샵, 애프터 이펙트)에서는 사용할 수 있다면 필름 스크립

(Film Scrip)형식의 파일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프리미어에서 사용할 수 없는 이펙트를 필름 스크립 파일로 만들어

포토샵으로 불러들인 후 수채화 느낌의 영상을 만들어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29.asf


30. 색상 변화에 관한 장면 연출하기(Adjust 이펙트 활용)

영상을 보다 감각적이고 세련되게 하거나 혹은 오히려 단조롭게 하여

상황에 맞는 장면으로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장면은 편집

작업에서 흔히 사용되는 것으로서 주로 색상에 관한 이펙트를 사용하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색상에 관한 설정을 해주는

이펙트에 대해 살펴보며 촬영 시 화이트 밸런스를 맞추지 못해 생긴 영상의

이상 색상을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0.asf

 

31. 화면 위/아래 레터박스(검정색 띠) & 프레임 이용하기

평범한 영상을 보다 멋지고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 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것입니다. 그중 영화나 뮤직비디오에서 사용되는 레터박스(Leter Box)는

평범한 영상을 영화나 뮤직비디오같은 느낌의 영상으로 만들어주며, 화면

가장자리에 주로 사용되는 프레임은 화려하고 감각적인 영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레터박스와 프레임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1.asf


32. 편집용 AVI형식의 파일 만들기

최종적으로 편집 된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첫 번째 시간으로서 이번 학습에서는 프리미어에서 작업 한 내용을

다른 프로그램(애프터 애펙트, 베가스 등)에 재편집을 하거나 고화질 상태로

보존을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AVI(Audio Video interleaving)파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또한 설명 중에 AVI와 비슷한 해상도를 얻을

수 있는 퀵타임(MOV)파일에 대해서도 살펴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2.asf


33. CD/DVD제작을 위한 MPEG1,2형식의 파일 만들기1

최종적으로 편집 된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으로서 이번 학습에서는 비디오CD나 DVD 타이틀을 만들어

주기위한 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1,2 파일을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특히 이번 학습을 통해 DVD에서 사용되는 5.1채널을

포함한 파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확실히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3.asf


34. CD/DVD제작을 위한 MPEG1,2형식의 파일 만들기2

최종적으로 편집 된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으로서 이번 학습에서는 비디오CD나 DVD 타이틀을 만들어 주기위한

 MPEG(Moving Picture Experts Group)1,2 파일을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특히 이번 학습을 통해 DVD에서 사용되는 5.1채널을 포함한 파일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확실히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4.asf


35. 인터넷 방송을 위한 WMV형식 파일 만들기

최종적으로 편집 된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으로서 이번 학습에서는 인터넷 방송에 적합한 WMV(Window Media Video),

RM(Real Media), Quick Time형식의 파일을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 것이며

그 중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WMV형식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봅니다.

또한 이번 학습을 통해 대역폭과 파일 크기에 연관성 그리고 다운로드와

스트리밍(Streaming) 방식의 파일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5.asf


36. 비디오 테입(6, 8, 16mm)으로 출력하기

최종적으로 편집 된 내용을 파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으로서 이번 학습에서는 외부 장치(캠코더, VTR, 데크)를 이용해 Tape로

녹화를 해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외부 장치로 녹화하는 방법은 아날로그와

 디지털 두 가지이며 특히 아날로그 신호를 출력해 주는 장치가 없을 때 비용을

들이지 않고 아날로그(16mm, 8mm)테이프로 녹화를 해주는 방법은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6.asf


37. 프리미어 작업 환경(Preperence)설정하기

사용자에 따라 작업 스타일이 다르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작업 환경을 사용자에게 적합하게 설정을 해야 할 것입니다.

이번 학습에서는 프레퍼런스(Preperence)에서 가장 요긴하게 사용되는

기능을 가지고 프리미어 전체 작업 환경을 사용자에게 적합한 환경으로

만들어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7.asf


38. 그밖에 유용한 메뉴1(File/Edit)

프리미어에서 즐겨 사용되는 기능에 대해서는 이전 강좌에서 충분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살펴본 기능을 가지고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밖에 살펴보지 않았던 기능 또한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므로 이번 학습에서는 즐겨 사용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File/Edit 메뉴)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8.asf

 

 


39. 그밖에 유용한 메뉴2(Project/Clip)

프리미어에서 즐겨 사용되는 기능에 대해서는 이전 강좌에서 충분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살펴본 기능을 가지고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밖에 살펴보지 않았던 기능 또한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므로 이번 학습에서는

즐겨 사용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Project/Clip 메뉴)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39.asf


40. 그밖에 유용한 메뉴3(Sequence/Window)

프리미어에서 즐겨 사용되는 기능에 대해서는 이전 강좌에서 충분히

살펴보았습니다. 그러나 살펴본 기능을 가지고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그 밖에 살펴보지 않았던 기능 또한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기 위해서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므로 이번 학습에서는 즐겨

사용되지는 않지만 그래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Sequence/Window 메뉴)에

대해 알아 봅니다.
mms://stream.jbch.org/LECTURE/premiere_pro/premierpro_40.as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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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09-08-02 00:14:26  
감사합니다~미선부에 있지만 프리미어를 처음 사용하는 초보라 꼭 필요했던 자료입니다.^^
Date 2009-09-14 10:57:29  
네 조만간 더 많은 강좌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