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27 ]
서로 사랑하자!
조영범B , 묵상한 말씀〃☆ , 2014-02-27 , 1651 hit , 0 vote , 0 scrap 
http://oldschool.jbch.org/numz/club/club.php?clid=christheart&bno=9310

묵상주제: 서로 사랑하자!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께로 나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알지 못하나니 이는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 -요한147~8-

 

우리는 사랑을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말씀에서 하라고 하시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 찌니라

-요한1421-

 

우리는 우리를 죄악에서 구원시켜주신 하나님을 사랑합니다. 그렇지만 형제자매님들이 싫다고 하면 그것은 거짓말입니다.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 하는 자니 보는바 그 형제를 사랑치 아니하는 자가 보지 못하는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가 없느니라.

-요한1420-

 

그래서 우리는 형제자매님들을 사랑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한다고 말씀에 적어져 있습니다.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한1318-

 

행함과 진실함. 행함에는 어떤 행함이 있을까요?

 

사랑은 오래 참고 사랑은 온유하며 투기하는 자가 되지 아니하며 사랑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교만하지 아니하며 무례히 행치 아니하며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아니하며 성내지 아니하며 악한 것을 생각지 아니하며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고린도전서 134~7-

 

1. 오래 참고 싸우지 않는다. - 형제자매가 어떤 실수를 하더라도 참고 그를 위해 기도해주는 것.

2. 온유하고 성내지 않는다. - 항상 웃음과 친절로써 형제자매님들을 대한다.

3. 자랑하지 않고 교만하지 않다. - 자기 자신을 뽐내며 높이려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을 낮추며 형제자매님을 높인다.

4. 무례히 행치 않는다. - 사랑하는 사람이 상처받지 않을까 생각하며 신중하게 행동한다.

5. 자기의 유익을 구치 않는다. -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무엇이든 주고 희생한다.

6. 악한 것을 생각지 않는다. - 선한 것만을 생각한다.

7. 불의를 기뻐하지 않는다. - 사랑하는 사람이 죄를 지었을 때 기뻐하지 않고 기도해주는 것

8. 진리와 함께 기뻐한다. - 하나님과 함께 기뻐한다.

9.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딘다.


저희가 하나님과 같이 온전히 사랑할수는 없다고 봅니다. 하지만 사랑할려고 노력하는 사랑이 넘치는교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를 위해 우리 서로 사랑합시다. 


사랑합니다!



  . 1 .